올림푸스 Tg-4는 TG-3의 후속작으로 방수, 방충격, 내한 성능을 가진 튼튼한 아웃도어 카메라입니다.
이번 편은 올림푸스 TG-4 주요 특징, 전작인 TG-3와의 차이점, 외관 및 악세사리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.
1. 주요특징
- 1,600만 화소 CMOS 센서(고화질 RAW촬영 지원) - 전자나침반 + 압력센서 + Wi-Fi 기능 + GPS(GPS+Glonass+QZSS) - 25mm(F2.0)~100mm(F4.9)/ 35mm 환산 시, 접사 10Cm / 슈퍼 마이크로 0.1Cm~3Cm - 광학줌 4X, 디지털줌 4X - 현미경모드 - 2.1m 충격흡수, 100Kg/F 내하중 - Full HD 1080p 비디오 촬영 - 15m 방수 - -10도 내한 - 매크로, 수중, 별궤적 촬영 아웃도어 촬영을 위한 기능
앞서 리뷰한 니콘 AW120과 차이점을 살펴보면, 렌즈 밝기는 TG-4가 F2.0(25mm)으로 니콘 Aw120의 F2.8(28mm)에 비해 밝으나, 방수 성능은 AW120의 18m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15m입니다. 그 외에는 니콘 AW120과 비슷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.
2. 전작인 TG-3와 TG-4의 차이점
좌: TG-3(레드), 우: TG-4(블랙)
- RAW 서포트: RAW 포멧의 사진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.
- 배터리 성능 개선: 330장 촬영에서 380장 촬영으로 개선
- second custom mode 추가: 뒷면 설정 휠에서 커스텀 모드인 C2가 추가되었습니다.
- 크리에이티브 펑션의 추가: Live Composite Mode, High speed Movie등 크리에이티브 펑션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TG-3에 비해 가장 큰 차이점은 RAW 지원과 배터리 성능 개선입니다.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TG-4가 TG-3보다 크게 메리트 있다고 말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.
3. 외관편
TG-4는 검정색과 붉은색 2가지로 출시되는데, 두 기체의 색깔은 위 TG-3와 TG-4 차이점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윗면에는 스테레오 마이크, 내장 GPS, Wi-Fi 안테나, 전원버튼, 셔터와 줌 스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.
좌측면에는 이중 잠금장치가 적용된 커버가 있으며, 커버를 열면 Mini HDMI와 4 Pin Mini USB단자가 있습니다.
다른 카메라 제조사들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USB단자로 넘어왔으나, TG-4는 4 Pin Mini USB를 고수하고 있습니다. 충전이나 PC연결을 위해서 4 Pin Mini USB 케이블을 항상 준비해야 합니다.
후면에는 액정, 동영상 녹화버튼, Info와 재생버튼, 카메라 모드를 설정하는 설정휠, 상하좌우 조작으로 설정가능한 플래시, 타이머, 노출버튼, 그리고 메뉴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버튼이 있습니다.
밑면에는 배터리와 메모리 삽입부가 있으며, 이중 잠금장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. 방수용 실리콘이 든든해 보이네요.
4. 다양한 악세사리
별도로 구매가능한 다양한 악세사리들입니다.
실리콘 커버는 작동부와 화면부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잘 보호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.
배낭에 장착 가능한 TG-4 전용 포켓, 물속에서 카메라 분실 시, 물위에 카메라를 띄워 카메라를 쉽게 찾도록 하는 부력스트랩, 카메라 라이트를 이용한 접사용 악세사리등이 있습니다.
다음편에서는 주요 기능과 실사용기를 위주로 찾아뵙겠습니다.
Photo by : 브리아 / Written by : 브리아, 티르티르
|